가성비 좋은 삼성 인버터 제습기 추천

가성비 좋은 삼성 인버터 제습기 추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제습기는 어떤 것을 구매할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무조건 가격이 비싸면 좋겠지만 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구매 시 간단한 몇 가지만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1. 제습기 구매 시 확인

  1. 제습능력
  2. 사용면적
  3. 물통용량

제습기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3가지입니다. 첫째, 일 제습량(제습능력), 둘째, 사용 면적, 셋째, 물통 용량입니다. 먼저 제습기를 구매하기 전 사용 면적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원룸이나 10평 정도 공간이라면 6L 이상, 20 ~ 30평은 10L 이상, 40평대는 17L 이상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기는 기본적으로 일 제습량이 5 ~ 6L 이상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일 제습량은 말 그대로 24시간 동안 제습 가능한 수분의 총량을 말합니다. 따라서 일 제습량이 높을수록 습기를 더 많이 빨아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통 용량도 중요합니다. 물통 용량이 작으면 물을 자주 비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 제습량은 13L인 반면 물통 용량은 4L라고 한다면 제습기를 사용하는 시간에 따라 한 두번은 물통을 비워주어야 합니다.


보통 제습기를 틀어놓을 때는 집에 있을 때 보다는 외출할 때 장농이나 옷장, 서랍장 등을 오픈해 놓은 상태에서 가동합니다. 또는 회사에서 제습기를 틀어놓을 때는 퇴근할 때 틀어 놓고 출근해서 끄게 됩니다. 그런데 물통 용량이 작으면 물이 넘치기 때문에 제습기가 멈추게 됩니다. 그러므로 제습기를 구매할 때는 물통 용량을 고려해서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2. 삼성 인버터 제습기 기본정보

삼성 인버터 제습기 추천

  • 가격 : 429,000원
  • 제습능력 : 18L
  • 물통용량 : 6L / 만수 5L


삼성 인버터 제습기는 529,000원에서 20% 할인된 가격인 42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습기 규격은 가로 42cm, 세로 65cm, 폭 22cm, 무게 17.2kg입니다. 제습기 아래에는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은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 제습능력은 18L, 제습 면적 75㎡(22.68평)입니다. 따라서 20 ~ 30평 대에 집이라면 일 제습량 18 ~ 20L를 사용하면 됩니다. 일 제습량이 높을수록 제습 속도가 빠르지만 18L와 20L는 차이는 작은 방 한 개 차이입니다.


삼성 인버터 제습기 추천

그리고 중요한 것은 물통 용량입니다. 삼성 인버터 제습기는 물통 용량이 6L입니다. 보통 제습능력이 20L인 제습기도 보면 물통 용량이 4L밖에 되지 않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삼성 인버터 제습기는 물통 용량이 6L이고 만수 용량은 5L입니다. 만수용량이 10 ~ 20% 적습니다. 그러므로 제습기를 구매할 때 물통 용량이 4L라고 한다면 실제 만수 용량은 3L밖에 되지 않습니다. 제습기를 구매할 때 물통 용량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삼성 인버터 제습기 물통에 5L물이 가득차면 센서가 있어 자동으로 멈추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삼성 인버터 제습기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원이 켜지고. 원하는 모드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싱스 앱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직까지 빅스비는 지원은 안됩니다. 모드는 스마트, 맥스, 강력, 일반, 저소음, 의류 건조, 예약, 잠금이 있습니다. 사용할 때 제습온도를 40 ~ 45도로 맞춰놓고 습도에 따라 자동으로 바람세기를 조절해 주는 스마트 모드를 사용하면 편합니다.


3. 삼성 인버터 제습기가 필요한 이유

제습기를 사용할 때는 창문을 닫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습기를 벽면에 붙여 사용하면 안 되고 최소 20 ~ 30cm는 떨어 뜨려야 하고 되도록이면 거실이나 방 중앙에 놓고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작동 시 제습기가 습기를 제거하면서 열이 발생되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 온도가 높아지고 공기 질이 안 좋아집니다. 가급적 제습기를 사용할 때는 제습기가 있는 공간에 함께 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기를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5 ~ 10분 정도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제습기는 사계절 사용하는 가전제품입니다. 여름 장마철 집안이 눅눅하고 습하면 곰팡이가 생기고 좀이나 벌레들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필수 가전제품으로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이불, 침대 등이 눅눅할 때 제습기를 틀어주면 이불이 뽀송뽀송해집니다. 그리고 여름철 비가 많이 올 때 옷을 말릴 수 없거나 겨울철 방안에서 옷을 말릴 때 건저가 덜 되면 특유의 냄새가 납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제습기입니다. 제습기에 의류 건조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건조기가 없다면 제습기가 옷 말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집안에서 가장 습한 곳이 화장실입니다. 집 구조에 따라 화장실에 창문이 없거나 환풍구가 없다면 제습기가 필요합니다. 화장실에서 제습기를 사용할 때 맥스 모드를 사용하면 환풍기 사용할 때보다 훨씬 빨리 습기가 제거되고 꿉꿉함이 없어집니다. 또한, 집안 공기 정화가 필요할 때 예를 들어 아이들이 뛰놀거나 강아지나 고양이가 있는 경우 제습기의 서큘레이터를 틀어놓으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제습기 소음은 귀에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소리에 엄청 민감하지 않는 이상 소음은 괜찮습니다. 그리고 저소음 모드가 있어 그리 크지 않습니다. 전기세의 경우 제습기는 에어컨이 아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해도 전기세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습기는 필수가전제품으로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활용도가 높습니다. 확실히 눅눅한 곳에는 제습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습기는 집안 환경과 건강에 중요한 필수품입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